언론보도

뒤로가기
제목

[이코노믹 리뷰] 일상 속 작은 실천…‘환경 지키기’ 롯데백화점과 함께해요 (22.04.14)

작성자 뉴앙시에 & 글로우트리(ip:)

작성일 2023-02-09

조회 14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사진=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이 다가오는 ‘지구의 날’을 맞아 일상 속 친환경 소비를 독려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전 세계적으로 ‘친환경 소비’ 트렌드가 일시적인 유행을 넘어 현 시대를 대표하는 메가 트렌드이자 소비의 표준으로 인식되고 있다.

이는 MZ세대를 중심으로 소비를 통해 자신의 가치관과 신념을 표현하는 ‘가치 소비’ 또는 ‘미닝아웃(Meaning Out)’ 트렌드가 지속됨과 함께 코로나의 장기화로 ‘건강’과 ‘환경’에 대한 관심이 더욱 대두되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지난해 롯데백화점에서 친환경 소비를 대표하는 ‘클린 뷰티’ 관련 수요는 코로나 이전(2019년) 대비 약 2배 이상 신장했고, 최근 지난 1일부터 카페내 일회용 컵 사용이 제한됨에 따라 ‘텀블러’를 찾는 고객들도 크게 증가하고 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오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고객들이 ‘친환경 소비’에 동참할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일상 속에서 가장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일회용 컵 대신 텀블러 사용하기’를 제안한다.

롯데백화점이 본점과 잠실점, 동탄점에서 운영하는 라이프스타일 큐레이션숍 ‘메종아카이브’에서는 오는 15일부터 5월1일까지 다양한 텀블러 제품들을 최대 50% 할인해 판매한다. 

총 7개의 브랜드가 참여하며, 대표 브랜드로는 프리미엄 텀블러 브랜드 ‘스웰(S’well)’, 친환경 아웃도어 텀블러 브랜드 ‘하이드로 플라스크(HYDROFLASK)’, 감성 주방용품 브랜드 타이거(TIGER)’, 패션 텀블러 브랜드 마이베비(mybevi)’ 등이 있다. 

직장인들은 물론 초등학생들 사이에서 등교 필수 아이템으로 꼽히며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스웰’ 텀블러는 5월1일까지 무료 각인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기타 브랜드별 추천 상품 등 프로모션 관련 자세한 내용은 ‘메종아카이브’의 공식 인스타그램(@maison.a_official)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기 친환경 브랜드들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에코그램’ 팝업도 선보인다. 오는15일부터 7월14일까지 영등포점 1층에서는 친환경 컬쳐 플랫폼 ‘에코그램’ 팝업을 진행해, 친환경 소재를 사용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10여개를 한 자리에 선보인다. 

대표 브랜드로는 비건 패션 브랜드인 ‘디어라이프(Dear Life)’, 국내외 유명 셀럽들이 착용해 화제가된 ‘홀리넘버세븐(Holy Number 7)’, 패러글라이더 등을 업싸이클한 ‘오버랩(OverLab)’, 최근 ‘K-패션 오디션’에서 대상을 받은 ‘비건타이거(Vegan Tiger)’ 등이 있다. 

또 4월24일까지 ‘에코그램’ 매장에서 구매시 구매금액에 따라 리싸이클 소재로 만든 ‘에코백’과 ‘티셔츠’를 추가로 증정한다.


직접 다양한 친환경 제품들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체험 콘텐츠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롯데백화점이 ‘가치 소비’ 트렌드에 맞춰 최근 평촌점(3/25)과 일산점(4/1)에 새롭게 오픈한 클린 뷰티 전문 편집숍 ‘뉴앙시에’에서는 5월31일까지 1개 제품 이상 구매시 친환경 재료를 사용한 ‘석고 방향제 만들기’ 체험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김지현 롯데백화점 마케팅&커뮤니케이션부문장은 “친환경 소비가 이제  이상 소수에 의한 일시적인 트렌드가 아닌  세계적인 소비의 기준이 되고 있다 “이번 지구의 날을 맞이해 준비한 다양한 콘텐츠들을 통해 고객들이 일상 속에서의 작은 실천으로 친환경 소비에 동참해볼  있길 바란다 밝혔다


원본 기사 : https://www.econovill.com/news/articleView.html?idxno=572205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